투고안내

컨텐츠 내용입니다.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논문투고 및 심사 안내>


투고신청서

저자점검표 및 저작권이전동의서

투고양식

투고규정

1. 학회지 논문 투고 및 게재안내


1) 원고는 온라인 논문투고(https://ksfc1984.jams.or.kr)를 통해 수시로 접수받고 있으며, 논문은 심사가 완료된 논문은 게재영역별로 접수 순서에 따라 기재됩니다. 게재 영역의 순서는 식문화, 단체급식, 식품, 영양 순입니다. 우측 상단의 ‘온라인 논문투고’를 클릭하시어 논문을 투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게재료는 논문이 게재된 이후 청구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게재료: 페이지 당 5만원)
게재료와 별도로 JATs XML 관련 발생 비용 6만 6천원이 청구됩니다. (JAT's XML 비용은 전자저널 변환 비용입니다.)


3) 논문 투고 시 유의사항


(1) ‘논문 투고신청서’와 ‘저자점검표 및 저작권 이전 동의서’는 우측 상단에서 양식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으니, 작성하시어 온라인논문투고시스템에서 투고하실 시에 첨부파일란에 반드시 업로드 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인체적용실험, 인간을 대상으로 하는 Survey, 관능평가 연구 논문인 경우 IRB 승인 번호를 ‘논문 투고신청서’와 ‘저자점검표 및 저작권 이전 동의서’에 반드시 기재해 주십시오.

*IRB 심의 면제 결정은 IRB 또는 공용생명윤리위원회가 판단합니다. 학회나 연구책임자가 결정하는 사항이 아닙니다.

(3) 논문투고규정을 반드시 확인하시어 원고를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특히 참고문헌 및 인용문헌 작성 시 주의해 주십시오)

(4) 논문 제출자 중 한 명 이상은 반드시 연회비를 납부한 (사)한국식생활문화학회의 회원이어야 합니다.

(5) 논문 투고 후 연회비 납부가 확인되어야 논문 접수가 완료되며, 급행투고는 없습니다.

(6) 편집위원회에서는 논문심사 완료 후 저자가 수정한 논문에 대해 투고규정에 맞는가를 확인 후 출판사로 넘기며 출판사에서는 저자에게 최종교정을 확인한 후 인쇄하게 됩니다. 따라서 인쇄되는 논문은 저자에게 책임이 있으니 세심한 교정을 당부 드립니다. 


 


2. 학회지 구독 안내


1) 학회비를 납부한 정회원에게는 무상으로 학회지를 발송하여 드립니다.


2) 기타 문의사항은 학회(010-6369-6955, foodculture@food-culture.or.kr)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